삼성의 K380! -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

병용전자

·

2021. 5. 7. 21:46

안녕하세요.

병용전자입니다.

이미 공개된지는 시간이 조금 흘렀지만 늦게나마라도 올리고 싶어서

오늘은 삼성전자에서 덱스(Dex)를 위해서 출시했다고 과언이 아닌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인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은 어떤 키보드인가요?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은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미니 사이즈 키보드입니다.

여기서 멀티페어링이란 키보드를 사용할 여러 장치를 미리 등록해두고

키보드가 필요한 장치에 바로바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쉽게 생각해서 키보드 한 대로 컴퓨터, 태블릿PC, 스마트폰을 미리 블루투스로 페어링해두고

태블릿PC를 사용할 때는 태블릿PC가 등록된 스위치를 눌러 바로 태블릿PC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최근에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장치들을 소지하는게 일상이 되었고 이 장치를 사용하여 더욱 많은 성능을 발휘하고자

태블릿PC를 사용하여 문서를 작성하는 날도 늘어나고 스마트폰으로 많은 이들과 채팅을 하기도하여

멀티 페어링 키보드의 역활은 이전보다 강해지고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에서는 F7에서 F9번까지의 키에 멀티 페이링 기능을 심어두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에서는 최근에는 갤럭시 탭과 같이 모바일 데스크탑 환경을 구현이 가능한 제품에

덱스(Dex = 모바일 기기를 데스크탑과 유사한 환경에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구현한 기능)의 기능을 강화하는 편인데요.

이러한 덱스를 위해서 출시하는 키보드라고 보셔도 됩니다.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에는 별도의 덱스를 위한 키가 따로 존재하는데요.

이 키를 이용하면 일반적인 모바일 기기 상태에서 덱스를 지원하는 기기에서는 기기에 덱스 모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은 다른 최근에 출시되는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을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핫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핫키의 경우 사용자가 이용함에 편리함을 위해서 사용자가 직접 핫키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핫키는 F1키에서 F3키까지 자유롭게 핫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와 큰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마치 갤럭시 버즈와 같이 삼성전자 자체 액세서리류처럼

삼성전자의 기기들과 더욱 원활한 호환성을 볼 수 있습니다.

상술하였듯 핫키를 설정하고 Dex를 실행할 정도로 삼성전자 제품들과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은

원활한 호환성과 상세한 환경설정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의 디자인

제품의 디자인은 사각형의 키캡과 전반적으로 삼성전자 제품답게 각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지텍 K380의 경우 동그란 키캡을 가지고 있어 처음 사용하면 잘 적응되지 않고 손이 큰 사람들은 불편한 감을 많이 느끼는 편이지만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은 그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언뜻 보면 비슷한 시기에 세상에 공개된 애플의 매직키보드2와도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물에서는 매직키보드2와 많은 디자인적인 차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 제품답지 않게 키캡에는 cmd(커맨드)키가 있습니다. 애플 제품과의 연동성을 위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전반적인 키보드 레이아웃은 Windows 컴퓨터에 최적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특하게도 가장 자주 사용될 볼륨 업/다운 펑션키가 숫자키와 공유하고 있으며

방향키며 키보드 우측 레이아웃은 매직키보드와 유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후면부에서보면 매직키보드2와는 달리 로지텍 K380과 같이 제법 두께가 있는 키보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판이 두툼하여 매직키보드2와는 달리 안정된 타건감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상단과 하단에 고무패드가 있으며 상단에는 로지텍 K380과 같이 AA건전지 2개가 삽입될 소켓이 보입니다.

측면부에는 정말 로지텍 K380과 많이 유사하게 키보드 전원 스위치와 인디케이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은 화이트 컬러 이외에도 블랙 컬러의 제품도 있습니다.

화이트 컬러의 제품은 흰색 바탕에 연한 하늘색으로 포인트를 입혀 굉장히 제품이 새련되 보이면서도 귀엽게 생겼는 반면,

블랙 컬러의 제품은 마치 레노버의 ThinkPad 시리즈가 생각나는 F7키에서 F9키의 각인과 오렌지색으로 포인트를 입혔습니다.

 

호환되는 디바이스, 출시일과 예상가격

블루투스 키보드라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왠만한 기기에서는 사용이 가능할겁니다만

Dex를 제대로 사용하거나 핫키를 설정해서 사용하기에는 특정 모델이 필요합니다.

힛키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2021년 3월 혹은 그 이후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One UI 3.1을 사용하는 삼성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Dex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Dex를 사용할 수 있는 장치에 한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출시일은 국가에 따라서 다르며 5월 초 이후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가격은 로지텍 K380과 비슷한 3만원 혹은 그 이상의 가격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삼성전자의 새로운 키보드인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을 알아보았는데요.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은 애플의 매직키보드2의 Touch ID가 탑제된 버전이 출시된 날과 비슷하게 공개가 되었지만

휴대가 가능한 키보드이라는 점에서는 매직키보드2와 비슷하지만 엄현히 다른 컨셉으로 출시한 키보드입니다.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은 기존 갤럭시 탭이나 다른 장치를 구입한 후

로지텍 K380과 같은 서드파티 제조사에서 구입한 키보드 대신 구입할 수 있는 키보드로 출시했다고 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자사의 모델끼리는 갤럭시 버즈나 애플의 액세서리류들과 비슷하게 막강한 호환성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갤럭시 탭 시리즈나 각종 모바일 기기를 구입하신 분들은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의 구입을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