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꿀팁: 맥(Mac) 마우스 감도 윈도우(Windows)처럼 바꾸는 프로그램 - CursorSense

병용전자

·

2021. 1. 6. 18:15

안녕하세요.

병용전자입니다.

오늘은 맥(Mac)의 마우스 감도를 윈도우(Windows) 컴퓨터처럼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맥이나 맥미니, 맥프로 매킨토시를 처음 접할 경우

맥OS의 느린 마우스 감도(특히, 매직마우스 사용하는 유저들)가 상당히 불편하게 느껴질텐데요.

저 또한, 아이맥을 구입하고 몇 년간 불편하게 마우스를 사용하다가

CursorSense 프로그램을 사용하고나서는 다시 매직마우스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소개하기 전에 저는 CursorSense를 작년 여름부터 사용해서

거의 반년을 사용해보고 여러분들에게 추천하는거랍니다. 믿고 구입하셔도 괜찮습니다.

CursorSense 다운로드 및 사용


CursorSense는 지난번에 소개한 Karabiner-Elements와는 달리 유료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우선 트라이얼 버전(체험판)을 사용해보고 구입을 결정하는걸 권장합니다.

맥 키보드 키 설정(맵핑) 프로그램 Karabiner-Element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맥 꿀팁: 맥(Mac) 키보드 키 설정(맵핑) 프로그램 Karabiner-Elements (feat. 맥 한/영 전환키를 오른쪽 커

안녕하세요. 병용전자입니다. 오늘은 맥(Mac)의 한/영 전환키를 윈도우처럼 보다 쉽고 빠르게 누를 수 있는 팁을 하나 소개하려 합니다. 애플의 기본 키보드라고 할 수 있는 '매직키보드'에는 한/

quddydwjswk.tistory.com

 

우선, CursorSense를 설치하기 위한 링크를 아래에 적어두겠습니다. 여길로 접속해주세요.

http://www.plentycom.jp/en/cursorsense/download.php

 

CursorSense - Download

System Requirements macOS Sierra (10.12) to Big Sur (11). Mouse, Internal Trackpad, Magic Mouse and Magic Trackpad are all supported. Update History 2.2.1 (Oct 26, 2020) Problem solved where some Logitech mice would not be recognized properly. Problem so

www.plentycom.jp

 

링크에 접속하면 가운데에 있는 Download를 눌러서 다운로드를 한 후

.DMG파일을 실행하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몇 가지 권한을 허용으로 변경해주고

맥의 설정에 들어가면 CursorSense라 나타나있습니다.

CursorSense를 눌러 실행시키는 동시에 여러분의 맥 마우스의 느낌이 확 달라질겁니다.

마치, 평상시에 윈도우 컴퓨터 쓰는 것과 동일한 감도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저는 위 설정대로 해 놓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정말 편합니다.

만약에 설정이 잘 못되어 있어서 잘 작동하지 않는다고 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설정해 놓고 사용해보시길 권장합니다.

CursorSense 라이센스 구입


20일 동안 사용해보시면서 구입을 하시겠다고 하시면 흑수저도 무조건 라이센스 사게 되있음

복돌 쓸 생각이면 그만둬라, 이렇게 유용하고 싼 프로그램을 복돌 쓰는 니 인생이 레전드다..

License & Support를 누르면 Purchase or Enther License라고 있으니 저걸 누릅니다.

누르면 구입한 사람이라면 저처럼 ID와 시리얼 넘버가 나오는데요.

구입하지 않았다면 빨간색 네모친 Buy License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Buy License를 누르면 구입링크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CursorSense는 2021년 1월 6일 기준으로 만원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본 본토에서는 980엔(9800원)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냥 페이팔로 1만원 조금 넘는 금액에 구입했었습니다.

구입하시면 제 기억으로는 이메일로 라이센스가 날라왔던걸로 기억합니다.

라이센스가 도착하면 라이센스를 Purchase or Enther License에 들어가서

입력하시고 등록절차 밟으시면 됩니다.

CursorSense 후기


맥OS를 윈도우를 접하고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Karabiner-Elements와 마찬가지로 필수로 설치해야할 프로그램일겁니다.

지금 저는 이 프로그램 없으면 맥을 팔고 다른 컴퓨터를 살 정도로 중요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냥 평상시 윈도우 쓰다가 이질감 없이 바로 맥을 사용할 수 있는 것 만으로 상당히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매크로를 통해서 더욱 편한 환경을 개인적으로 설정할 수도 있어 더욱 마음에 듭니다.

이렇게 유용한 프로그램을 만원에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개발자에게 고마울뿐입니다.

일본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만 저는 보이콧에는 별 관심이 없어 상관없네요.

그리고 이게 약간 카메라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어쩔 수 없이 일본껄 사야하는 것 같네요.

여튼 저는 이 프로그램 정말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정품을 사용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