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21 FE 출시 임박! - 가격, 성능, 디자인

병용전자

·

2021. 5. 10. 23:52

안녕하세요.

병용전자입니다.

오늘은 삼성전자의 플래스쉽 바(Bar)형 스마트폰 갤럭시 S21의 FE(Fan Edition)인 갤럭시 S21 FE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해 Galaxy Unpacked for Every Fan에서 갤럭시 S20 FE를 출시하였습니다.

갤럭시 S20 FE는 갤럭시 S20에서 일부 사양을 낮추고 출시한 염가형 모델입니다.

올해도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S21의 염가형 모델인 S21 FE를 출시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직 출시가 되지 않은 제품인만큼 대부분 루머로 이뤄져있습니다.

 

디자인

 

Steve H.McFly(@OnLeaks) 님 | 트위터

@OnLeaks 님 언뮤트하기 @OnLeaks 님 뮤트하기 팔로우 @OnLeaks 님 팔로우하기 팔로잉 @OnLeaks 님 팔로우 중 언팔로우 @OnLeaks 님 언팔로우하기 차단됨 @OnLeaks 님이 차단됨 차단 해제 @OnLeaks님 차단 해제 대

twitter.com

아이폰SE2, 갤럭시 노트5, 갤럭시 S20의 렌더링으로 유명한 프랑스 유명 IT팁스터 Steve H.McFly(@OnLeaks)가

갤럭시 S21 FE의 예상 렌더링을 공개하였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상단 좌측에 있는 기종은 갤럭시 S20 FE의 공식 이미지, 상단 우측에 있는 기종은 갤럭시 S21의 공식 이미지입니다.

렌더링을 보면 기존 갤럭시 S20 FE의 메인 컬러였던 클라우드 네이비 색상과 유사한 컬러로 디자인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갤럭시 S21과 큰 차이가 없는 디자인이지만 갤럭시 S21과 달리 카메라 모듈부 컬러가 유광이 있거나 독특하지 않고

후면 마감재로 사용된 컬러와 완전히 동일한 컬러로 이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면부 마감도 갤럭시 S21에서는 메탈 프레임으로 마감되었지만 S21 FE에서는 글라스틱으로 마감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염가형 버전이다보니 S21에 비해서 약간의 디테일들이 저렴한 소재처럼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재는 확실히 갤럭시 S21에서도 적용된 글라스틱(플라스틱 재질로 유리 소재의 느낌을 재현)

네덜란드의 디지털 이미징 매체인 LETSGODIGITAL(레츠고디지털)의 Ilse Jrrien님은 S21 FE에 대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LETSGODIGITAL의 Jermaine Smit님이 제작한 S21 FE의 예상 3D렌더링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amsung S21 FE een Galaxy smartphone voor jongeren | LetsGoDigital

Met de Galaxy S21 FE richt Samsung zich op jongeren. Een stijlvolle en snelle smartphone met hoge resolutie selfiecamera voor een schappelijke prijs.

nl.letsgodigital.org

LETSGODIGITAL에서는 S21 FE에는 위에 제작된 렌더링에 나타나는 색상 이외에도 흰색과 회색 모델이 등장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스펙

제가 S21 FE 외 S21, S20 FE, S20의 각각 사양을 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위 표를 보시면 S20에서 S21로 넘어가면서 생긴 원가절감도 눈에 띄게 보이지만

생각보다 S21 FE이 사양으로는 크게 원가절감이 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였듯 S21 FE에도 S20 FE과 같이 원가절감으로 인하여 RAM 용량이 줄어들 것이라고 예상하였으나

스토리지 공간을 줄이고 RAM 용량은 유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루머이기에 완전한 사양표라고는 할 수 없으나

제 생각으로는 최근 계속해서 안드로이드 기반 위에 한 겹 더 씌운 다는 개념의 One UI가

날이 갈수록 무거워지기에 RAM 용량은 유지한 것이 아닐까 의심해봅니다.

또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디스플레이 크기는 줄어들었지만 Dynamic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탑제하였습니다.

화면의 크기가 줄어들었지만 해상도는 유지되기에 여기에 ppi가 소폭 높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지문인식은 플래그쉽 라인업과 달리 광학 방식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단말기 크기는 갤럭시 S21과 S21+ 사이의 크기를 유지합니다. 두께는 기존 갤럭시 S21과 동일합니다.

 

가격 및 출시일

가격은 지난 갤럭시 S20 FE 5G 모델이 국내 출시 기준 899,000원으로 90만원을 넘기지 않는 선이었는데요.

이번 갤럭시 S21 FE 5G도 비슷한 가격대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시일은 2021년 8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갤럭시 S21 FE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애플에서도 본격적으로 SE시리즈를 출시하는만큼 삼성전자에서도 FE모델을 놓쳐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죠?

삼성전자에서 FE의 출발은 갤럭시 노트 7 폭발 사건이라는 비운의 사건에서 시작되었지만

이제는 저가형 모델을 선택할 소비자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전 세대의 FE 모델이었던 S20 FE보다 루머 상으로는 휴대폰 성능에 있어서는 원가절감이 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시리즈의 고성능이 필요하시고 S시리즈의 매력을 느껴보시고 싶으신 분들에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