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4용지 크기의 태블릿? - 삼성 갤럭시 탭 S8 라인업 예상 스펙 정리

병용전자

·

2021. 6. 14. 23:52

안녕하세요.

병용전자입니다.

오늘은 삼성 갤럭시 탭 S7의 후속이 될 갤럭시 탭 S8에 관한 루머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정식 출시한 제품이 아니며 아직 많은 루머만 무성한 제품 임으로 실제 제품과 많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8에서는 기존 갤럭시 탭 S7의 일반형 모델과 플러스 모델 이외에 울트라 모델이 추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울트라 모델의 경우 기존에는 갤럭시 S20 시리즈에서부터 추가된 라인업인데요.

가장 큰 디스플레이와 가장 높은 스펙을 탑제한 모델에 울트라라는 명칭이 붙습니다.

 

갤럭시 탭 S8

전작과 디자인은 거의 동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의 크기가 전작과 차이점이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전작과 큰 차이점은 프로세서 성능 향상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 S시리즈의 거의 유일한 대항마인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가 최근에 5세대로 신형이 나옴으로써

삼성전자에서도 나름 갤럭시 탭 S8의 프로세서 부분에 있어서 신경을 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곧 출시할 갤럭시 탭 S8에서는 퀄컴의 가장 최신 SoC인 스냅드래곤 888이나 오버클럭형 모델인 888+가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엑시노스 프로세서가 탑제될 가능성도 있으며 차후에 출시할 탭 시리즈에서는

AMD Radeon GPU가 탑제된 삼성 엑시노스가 갤럭시 탭에 탑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격의 경우에는 큰 변동이 없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 S8+

일반형 모델과 동일한 프로세서와 디자인도 동일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몇 가지 일반형 모델에 비해서 우위인 사양이 있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로 변경되었고 기존과 동일하게 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인식이 장착되게 됩니다.

기본형 모델에도 128GB 내장메모리와 6GB RAM이 탑제되지 않고 256GB 내장메모리에 8GB RAM으로 시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가격은 거의 변동이 없을 것으로 봅니다.

 

갤럭시 탭 S8 울트라

울트라 모델에서도 큰 차이는 없지만 전면부 카메라가 듀얼 카메라가 적용되고 배젤이 더욱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젤이 줄어든만큼 전면부 카메라는 노치가 적용되어 그 안에 장착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배젤이 줄어들면서 A4용지 크기(14.32인치)보다 커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각종 서류철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탭 S8 울트라만 들고 다녀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화면을 살리고 노치도 살려버렸다..

배터리 크기도 화면 크기와 동일하게 커졌으며 가격도 커졌습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굳이 성능 대비해서 갤럭시 탭을 살 이유가 있을까 싶을 정도의 가격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 탭 S7 라인업과 비교하여 갤럭시 탭 S8의 예상 스펙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상술하였듯 항상 그랬듯 갤럭시 탭 S라인업의 성능은 경쟁 상대인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에 비해서 벤치마크 점수 등 여러 부분이 뒤떨어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변함없이 아이패드 프로에 비해서 스펙상 약간 모자란 감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2022년에 출시할 AMD Radeon GPU가 탑제된 엑시노스 프로세서가 탑제된 갤럭시 탭 시리즈가 나올 수 있기에

삼성 갤럭시 시리즈 팬분들은 너무 큰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갤럭시 탭 S8은 탭 S7의 페이스 리프트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