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elecom 0플랜 스몰 요금제 사용기

병용전자

·

2019. 10. 21. 22:18

안녕하세요. 

병용전자입니다.

 

지난 번에 제가 SKTelecom의 부가서비스인 <팅 안심옵션>을 가입했었는데요.

알고보니 제가 엄청난 실수를 하고 있었습니다.

SKTelecom 홈페이지에서 요금제를 검색하고 있었는데 제가 요금제를 너무 비싼걸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겠되었습니다. 

(비싸다는게 혜택 대비 요금이 비싸다는 겁니다.)

 

기존에 이용하던 것이

band 팅 세이브(31,790₩)

LTE 팅 안심옵션(3,850₩)

 = 35,640₩ 이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발견한 요금제는 0플랜 스몰 요금제였습니다.

처음에 광고에서 0플랜 요금제를 봤을 때 고가의 요금제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알고 보니 0플랜도 많은 종류가 있었습니다. 

0플랜 스몰, 0플랜 미디엄, 0플랜 라지 총 3가지의 요금제가 있었습니다.

0플랜 요금제는 만 24세 미만의 연령이어야 이용이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제가 신청한 0플랜 요금제는 0플랜 스몰 요금제(33,000)입니다.

 

기존의 band 팅 세이브는 

데이터 750MB와 통화와 문자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는 요금제였습니다.

이번에 바꾼 0플랜 스몰은

데이터는 2GB를 주고 다 쓰면 400kbps(키가비피에스) 속도로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제공해줍니다.

통화와 문자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는 요금제입니다.

 

band 팅 세이브를 쓸 때는 750MB 데이터를 다 사용하고는 데이터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따로 부가요금제로 LTE 팅 안심옵션을 넣어서 400kbps 속도로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해야 했습니다.

총 35,640₩이 소모되었습니다.

0플랜 스몰은 2GB 데이터를 주고 다 쓰면 400kbps로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총 33,000₩이 소모됩니다.

 

총 2,640₩ 절약이 됩니다. 그리고 데이터량이 1,250MB가 늘었으므로 이득입니다.

 

그리고 0플랜 스몰의 최고 장점!

다양한 데이터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1. 맨 앞에 있는 건 주말에 2GB의 데이터를 주고 다 쓰면 3Mbps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월 마다 주는 2GB 데이터와는 다르게 별도로 주는 데이터입니다.

제가 알기론 주말에 준 2GB가 평일에는 사용할 수 없으므로 주말에 모두 소진해야 합니다. 

2. 중간에 있는 건 말 그대로 0시부터 7시까지 속도제한 없이 완전 무제한으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옵션입니다.

3. 마지막 옵션은 매일 3시간을 정해서 그 시간 동안은 2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다 쓰면 3Mbps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저는 이 중에서 첫번째 옵션을 이용 중인데요. 정말 좋습니다. 주말에 놀러가거나 왜지에 나와 있을 때 

카카오 네비나 아틀란, T맵을 사용할 때 데이터가 모자람이 없으며 

심심할 때 YOUTUBE를 보거나 넷플릭스를 시청해도 데이터가 모자라거나 속도가 딸리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3Mbps 속도의 인터넷이 빠른 건 아니지만 400Kbps보다는 훨씬 빨랐습니다. 

 

결론을 짓도록 하겠습니다.

0플랜 요금제는 제가 이용하고 있었던 bnad 팅 세이브보다 늦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저와 같이 계속 bnad 팅 세이브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던 분들이 많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 band 팅 세이브에 LTE 팅 안심옵션을 같이 이용하고 있었던 분이 있으면 

지금 당장 114에 전화해서 요금제 변경을 하시길 추천합니다. 

 

청소년이어도 부모님과 함께 114에 전화해서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으므로 꼭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114에 전화해서 요금제 변경을 했는데요. 정말 친절하고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