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 지원종료, 유저들의 대처법과 Windows 10무료 업그레이드?

병용전자

·

2020. 1. 14. 23:58

 

안녕하세요.

병용전자입니다. 

 

오늘은 오랫동안 열심히 일을 해준 Microsoft사의 Windows 7이 은퇴를 하는 날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2009년 출시와 동시에 구입을 해 설치를 하였고 또, 더 많은 사람들은 어둠의 경로로 Windows 7을 설치하였습니다.

 

또한, 2014년 Windows XP 지원종료에 따라 많은 유저분들과 특히, 거의 국가 단위로 엄청많은 컴퓨터가 Windows 7으로 넘어왔고 2017년 Windows Vista의 지원종료에 따라서도 소수의 분들이 넘어왔습니다.

작년에 Windows 임베디드 POS Ready 2009의 지원종료에 따라서 POS기기를 보유하고 있는 점포가 임베디드 버전의 Windows 7으로 넘어왔습니다.

그리고, Windows 7, Windows 8, Windows 8.1을 사용하시던 유저분들을 위해서 MS에서 Windows 10 무료 업그레이드 행사를 진행했어죠.

 

그렇게 XP만큼의 인기를 받지는 못했지만 모든 Windows를 통틀어서 가장 인기있었던 모델 TOP3에 꼽힙니다.

 

이제, Windows 7을 놔줄 시간이 온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아직은 현역으로 남아도 될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XP보다 지원기간도 좀 짧기도 했고 그래도 Windows 7을 지금 사용해봐도 Aero테마와 높은 호환성으로 완벽한 OS인데 말이죠.

제가 컴퓨터를 써서 가장 놀랍다고 느낀 Windows이기도 합니다. 

처음 Windows 7을 봤을 때 XP를 사용하다가 엄청난 그래픽을 보고 빨라진 부팅속도를 경험하고 SSD라는 것을 경험하게 해준 저에게 대단히 의미 있는 OS여서인지 더 아쉽네요.

 

뭐 여튼, Microsoft Windows 7은 오늘로 현역에서 은퇴합니다. 오늘 날짜: 2020-01-14

아듀, Windows 7 !!!

 

Windows 7 이제 어떻게 되는거지?


당장 큰 일이 일어나진 않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모레도 아무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바이러스나 해킹을 당하지 않았을 때를 전재로 말이죠.

 

앞으로 출시되는 소프트웨어는 거의 대부분 Windows 8.1 이상을 지원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게임의 경우 아예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와 같은 프로그램도 최신 확장명으로 작성된 문서나 프레젠테이션 파일은 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유는 Windows 7에는 상위 버전의 오피스를 더 이상 설치할 수 없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먼 훗날에는 현재의 XP처럼 인터넷 접속도 어려워 지겠죠?

 

위에서 언급했드시 바이러스와 해킹의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더 이상 MS에서 보안 업데이트를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랜섬웨어나 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에서 더 이상 안전하지 않은 OS가 되었습니다.

물론, 2017년 전세계를 강타했던 랜섬웨어인 워너크라이와 같이 대규모의 공격이 일어나면 MS에서 긴급 보안 업데이트를 해 줄순 있겠지만 (그 때도 Windows XP 긴급 보안 업데이트 해 줌)

안 해주면 어쩔 수 없죠.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무조건 Windows 7을 사용해야 된다면?


특수 장비를 사용하거나 꼭 Windows 7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이렇게 대처하세요.

그냥 인터넷 접속을 차단하고 사용하세요.

사실, 그 방법 밖에 없습니다. 그게 제일 안전해요.

 

 

MS홈페이지에 현재 진행하고 있는 Windows 10 엔터프라이즈 버전 90일 무료 사용판을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링크가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evalcenter/evaluate-windows-10-enterprise

 

Microsoft Evaluation Center

평가용 소프트웨어  |  90 일 5 |  마지막 방문:

www.microsoft.com

 

기존의 Windows 7 사용자의 경우 아래 링크에 들어가서 정식 라이센스를 넣지 않고

Windows 10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업그레이드 방식으로 설치하셔야 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파일은 선택한 위치에 로컬로 저장됩니다.컴퓨터에 타사 DVD 굽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DVD를 만들려는 경우, 파일이 저장된 위치로 이동하여 ISO 파일을 두 번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다른 프로그램으로 열기를 선택하여 선호하는 해당 DVD 굽기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면 프로그램을 열 수 있습니다. Windows 디스크 이미지 버너를 사용하여

www.microsoft.com

 

아무래도 제일 좋은 것은 Windows 8.1이나 Windows 10으로

정품 라이센스를 구입해서 새로운 시스템으로 넘어가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우리 모두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합시다.